서비스 디자인

서비스디자인이란 맥락을 중시하는 집중적 디자인리서치,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욕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공동개발, 특화된 가시화 방법, 빠른 반복 실행으로 혁신적 아이디어를 구체화함으로써 고객이 경험하는 제품, 서비스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법 및 분야를 말합니다. 퀀텀게이트는 이 서비스디자인을 기반으로 모든 프로젝트를 기획, 연구 개발합니다.

IoT (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약어로 IoT)은 각종 사물에 센서와 통신 기능을 내장하여 인터넷에 연결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인터넷으로 연결된 사물들이 데이터를 주고받아 스스로 분석하고 학습 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거나 사용자가 이를 원격 조정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이다. 퀀텀게이트는 사용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IoT 기반의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은 인터넷 기반 컴퓨팅의 일종으로, 공유 컴퓨터 처리 자원과 데이터를 컴퓨터와 다른 장치들에 요청 시 제공해 준다. 구성 가능한 컴퓨팅 자원 (예:컴퓨터 네트워크, 서버,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 대해 어디서나 접근이 가능한, 주문형 접근을 가능케 하는 모델이며 최소한의 관리 노력으로 빠르게 예비 및 릴리스를 가능케 한다. 퀀텀게이트는 공간적인 제약과 시스템의 유연한 확장성을 위하여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합니다.

블록체인

블록체인(Block Chain)은 관리 대상 데이터를 ‘블록’이라고 하는 소규모 데이터들이 P2P방식을 기반으로 생성된 체인 형태의 연결고리 기반 분산 데이터 저장환경에 저장되어 누구도 임의로 수정 될 수 없고 누구나 변경의 결과를 열람할 수 있는 분산 컴퓨팅 기술 기반의 데이터 위변조 방지 기술이다. 이는 근본적으로 분산 데이터 저장기술의 한 형태로 지속적으로 변경되는 데이터를 모든 참여 노드에 기록한 변경 리스트로서 분산 노드의 운영자에 의한 임의 조작이 불가능하도록 고안 되었다. 잘 알려진 블록체인의 응용사례는 암호화폐의 거래과정을 기록하는 탈중앙화된 전자장부 로서 비트코인이 있다. 이 거래 기록은 의무적으로 암호화되고 블록체인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컴퓨터상에서 운영된다. 퀀텀게이트는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탈중앙화 분산형 컴퓨팅인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를 기획, 연구, 개발합니다.